본문 바로가기
스탠다드 잉크 리뷰/그린 모음

만년필 잉크] 디아민 에메랄드 리뷰

by 필로그램 2023. 1. 27.

디아민 에메랄드 본품 이미지

 

1. <에메랄드>는 번짐이 있는 편이라 추천하지 않아요.

디아민 그린 잉크들 중 유난히 번짐이 발생하는 컬러 <에메랄드>

색상은 예쁜 그린이지만 노트에 따라 번짐이 심해지는 컬러라 노트 선택이 관건이네요.

 

결론적으로 디아민 잉크 중 <에메랄드> 컬러는 비추입니다. 물론 제조 공정에서 원료 혼합 비율에 오차가 있어 하필 제가 구입한 2병만 유독 잉크가 묽어 번짐이 많이 발생한 걸 수도 있겠지만요. 어쨌든 저로써는 똑같은 에메랄드 잉크를 2병 소장하며 사용해봤고 2병이 다 묽은 편으로 번짐이 발생한 터라 <비추천>으로 리뷰를 남길 수 밖에 없네요. 

 

디아민의 다른 잉크도 이렇게 번짐이 심한 것은 아니예요. 뒤에 리뷰하는 <셔우드그린> 컬러는 번짐이 거의 없었거든요. 

 

 

 

 

이 노트는 페이퍼아이디어의 양장노트인데요. 굵은 촉으로 쓰면 번짐이 발생하기도 하는 매끄러운 종이예요. 이 노트를 꽤 오래, 많은 양의 필기를 하며 사용해왔는데요. 디아민 <에메랄드> 컬러를 쓸 때 다른 잉크에 비해 유난히 번짐이 심한 편이라고 느꼈어요. 거미줄 현상이 없던 종이였는데 거미줄 현상까지 나타났죠.

 

이전에 올린 <디아민 마제스틱 퍼플> 리뷰를 보시면, 같은 노트에 쓴건데 번짐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 비교해보실 수 있어요.

 

 

디아민 마제스틱퍼플 + 페이퍼아이디어 노트

 

 

같은 브랜드 잉크를 같은 노트에 썻는데도 번짐이 전혀 없이 깔끔하죠? 이렇게나 차이가 도드라질 정도였답니다.

 

 

 

왼) 에메랄드    /   오) 셔우드그린

 

디아민 그린 컬러 잉크 2종류를 같은 노트에 쓰고 찍은 사진인데요. 크게 확대해서 보시면 오른쪽 잉크는 번짐이 없고, 왼쪽 잉크는 글씨 바깥쪽에 번짐이 발생한게 보여요. 묽기 차이 때문이죠. 

 

 

 

 

컬러 차이는요. <에메랄드>가 좀 더 따뜻한 그린이예요. 옐로우가 좀 더 섞여 있는 그린이죠. 가독성은 충분히 좋은 편인데요. 그래도 <셔우드그린>이 훨씬 짙은 그린이라 가독성이 더 좋아요. 

 

 

 

 

비슷한 컬러도 참고하시라고 컬러차트 첨부합니다. 위 색상들은 컬러차트 만들때 써보고 아직 필사용으로 사용해보지 않았어요. 여섯 컬러 중 오늘 리뷰한 <에메랄드>와 <셔우드그린>은 한달 가량 다양한 만년필에 넣어 상당히 많은 양의 소설 필사를 하며 사용해보았구요. 나머지 컬러도 추후 충분히 사용해본 뒤 비교리뷰 올릴게요. 

 

 

왼) 에메랄드    /   오) 셔우드그린

 

저는 블루톤을 가장 선호하는 편이지만 블루가 지겨울때는 꼭 그린 잉크를 꺼내 써요. 그래서 꽤 다양한 브랜드의 그린 잉크를 구입해 써봤는데요. 시키오리 요나가(블루컬러)만큼 강추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<셔우드그린>은 사서 써볼만한 품질은 되겠다고 느꼈답니다.

 

 

◑ 디아민 _ 에메랄드 ◐

1. 묽은 편이라 번짐이 많이 발생하는 편
2. 거미줄 현상도 발생
★★★★☆☆☆☆☆☆

 

 

반응형